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“K-비대면바우처플랫폼”
화상회의, 재택근무 등의 비대면 서비스 공급기업과 수요기업을 연결하는 오픈마켓으로,
사업 참여신청, 바우처 사용, 결제, 정산까지 플랫폼에서 비대면•온라인으로 처리되는 시스템입니다.

공급기업에게는 비대면 비즈니스사업의 성장과 폭 넓은 서비스 판매 기회를 지원하고,
수요기업에게는 디지털 역량 및 생산성 향상을 할 수 있는 업무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게 합니다.

비대면 서비스 지원분야

  • 화상회의

    - 온라인 화상회의, 영상면접 등 비대면 채용

  • 재택근무

    - 재택근무 활용시 필요한 파일공유 클라우드서비스

  • 에듀테크(직무교육 및 초중고 학생교육)

    - 기업 온라인 직무교육, 학생교육서비스

  • 네트워크 · 보안솔루션

    - 해킹방지, 온라인 정보보안 서비스

  • 돌봄 서비스

    - 비대면 서비스 이용기업 돌봄서비스

  • 비대면 제도도입 컨설팅

    - 원격 도입에 따른 인사/노무 컨설팅

플랫폼 회원별 제공혜택

  • 수요기업(바우처 결제자)

    • 중소기업에 한하여 신청(우수중소기업 우대)
      단, 금융기업 채무 불이행 중이거나, 세금을 체납중이거나, 신청일 현재
      휴폐업중이거나, 유흥업종/무도주점업종/사행시설 및 관리 운영업종 및 기타 참여제한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 합니다.
    • 비대면 서비스 도입‧활용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400만원(자부담 10% 포함) 이내 바우처를 체크카드 결제시 결제대금 90% 지원 형태로 지급
      결제시에 자부담 10% 자동결제
    • 지원대상 확정일로부터 최대 8개월까지 이용가능
      수요기업 선정 후 1개월 이내에 결제를 진행해야함
    • 수요기업은 다양한 분야의 비대면서비스 상담,거래가능
    • 수요기업은 공급기업 간의 모든 거래상담내역 관리 가능
      거래상담,수락,반려,불가,결제요청,결제 등 일괄관리
    • 카드/B2B간편결제(제로페이) 바우처 지급수단 중 선택가능
    • 각 결제금액별 복수의 공급기업에게 카드일괄결제
      장바구니 결제
    • 카드전표 ,매출전표, B2B간편결제(제로페이) 상품권 관리
    • 정산관리 (공급기업 서비스 만족도 평가)
    • 비대면 바우처 결제분은 경제적 이익제공(예:포인트적립, 소득공제 등)에서 제외
  • 공급기업 (서비스 판매자)

    • 안정적인 서비스제공이 가능한 중소·중견기업(리셀러 제외)
     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현재 제공 판매중인 비대면 서비스 보유한 중소·중견기업
      협약 계약 등을 통해 중견 대기업의 기술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개발 및 판매하는 중소·중견 기업
      단, 금융기업 채무 불이행 중이거나, 세금을 체납중이거나 신청일 현재 휴폐업중이거나, 기타 참여제한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합니다.
    • 수요기업의 디지털 역량 및 생상성 향상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
      (6가지 분야 중 최대 3개 분야 신청 가능)
    • 중소 ·중견기업에 한하여 공급기업 참여 가능
    • 비대면 서비스신규등록 및 서비스정보관리 제공
    • 공급기업은 수요기업간의 모든 거래상담내역 관리 가능
      거래상담,수락,반려,불가,결제요청,결제 등 일체관리
    • 수요기업과 공급기업간의 서비스 요청관리 및 결제관리
      수요기업과의 거래상담 및 판매내역 관리
    • 온라인 카드가맹점 가입시 비용 無
      가입비, 보증보험, 유지비 등 無
    • 신한바우처카드/B2B간편결제(제로페이) 간편결제 및 정산
    • 서비스와 기업 홍보효과